In App Purchase in AIR SDK 16

이슈사항

Error Image

Flash를 이용하여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다 보니 iOS 버전용 앱내구매(In App Purchase)와 관련된 이슈사항를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Google 에서 Adobe air Storekit 으로 검색 하면 처음에 나타나는 페이지는 밀크게임즈 링크 입니다. 회사에서도 이전 버전은 밀크게임즈 에 있는 StoreKit 라이브러리를 이용해서 앱내구매 프로세스를 진행하였으나 Apple의 64Bit 지원 정책이 변경됨에 따라 AIR SDK 버전을 부득이하게 16이상으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AIR버전 16버전에서는 밀크게임즈 Storekit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경우 컴파일 오류가 발생되며 빌드가 되지 않는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원인

밀크게임즈에서 제공하는 ANE(AIR Native Extension)가 64Bit에서 컴파일되지 않아 발생되는 문제입니다.

대안

원본 소스를 64Bit 버전으로 다시 컴파일

하지만 현실적으로 유료 라이브러리를 소스 공개해주는 회사는 거의 없습니다.

ANE가 업데이트 되는 시점을 기다린다.

개발하는 회사에서는 시급한 문제지만 라이브러리 판매자 입장에서는 라이브러리 업데이트에 대해 긴급하게 대응하지 않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대안이 되지 못합니다.

다른 라이브러리 사용.

64Bit가 지원되는 StoreKit 라이브러리가 있다면 해당 라이브러리를 이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해결

Adobe Game SDK ProductStore ANE 를 이용하여 신규로 개발하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그렇지만 Adobe Game SDK를 설치하면 인스톨 되는 ANE 파일은 32Bit 전용으로 64Bit 지원 버전은 별도로 다운 받아야 합니다. 다운로드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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